블로그 이미지
호식2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Tag

2014. 7. 13. 10:39 food



안녕하세요. 최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맛있어 보이는것만 먹는것이 아닌


음식에 대한 칼로리와 영양표를 보고 먹는분들이 늘었습니다. 저또한 최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 음식을 먹기전 나트륨과 칼로리 포화지방 정도는 확인하고 마트에서 쇼핑할때도


제품의 앞면보다는 뒷면의 영양성분표에 먼저 눈이 갑니다.


이번에는 햄버거 브랜드중 토종브랜드인 롯데리아 제품들의 가격 및 칼로리 그리고 영양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이미 대표적으로 알려진 정크푸드의 대명사 햄버거의 칼로리는 얼마나 될지 한번 보겠습니다.







먼저 버거 단품들의 가격 및 칼로리 입니다. 음식의 중량에 비해 역시 치즈와 불고기 소스는 칼로리가 비교적 높다는 생각이 드네요.


칼로리는 먼저 한우 불고기 버거가 가장 높으며 그 뒤로 유러피안 프리코 치즈버거가 뒤를 있습니다. 버거 하나하나의 칼로리와 영양표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리아의 간판메뉴격인 한우 불고기 버거입니다. 여기 불고기 소스 사용으로 인해 나트륨 함량이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하루 나트륨 권장량의


66퍼센트를 차지하는 1330mg 이 들어 있네요. 칼로리는 64kcal 입니다. 타제품 대비 중량이 높아서 중량대비 칼로리는 많이 높은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포화지방과 당류까지 본다면 다이어트 하는 사람으로써는 피해야 할 음식이라고 생각듭니다. 한우라는 타이틀로 자칫 건강한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겠지만 실상 영양표를 보면 별로 먹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네요.




한우불고기버거 주니어 입니다. 중량을 줄여 물론 칼로리 및 나트륨 수치등 모든것이 낮은 편이지만 구성은 위의 한우불고기 버거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와일드 쉬림프 버거입니다. 이도 칼로리 및 나트륨 면에서 그다지 낮은 수치가 아니네요. 



랏츠버거 입니다.  먹어봤을때 맥도날드의 빅맥과 비슷한 맛이 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중량과 열량면에서는 빅맥과 비슷하며


나트륨이 빅맥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어서 부담이 덜한 느낌입니다.



핫크리스피버거 입니다.  그냥 소소 합니다.



텐더그릴 치킨버거 입니다. 타 버거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칼로리가 눈에 띄네요. 



제가 그동안 가장 좋아했던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 입니다. ㅠㅠ 


제 뱃살의 주원인이라고 할수도 있었겠네요. 중량대비 칼로리는 낮은편이나 나트륨이 꽤 높네요. 아무래도 치즈류 제품들은


나트륨 농도가 높습니다.



자이언트 더블버거 입니다. 패티가 두장인데에 비해 중량과 칼로리는 낮네요. 아직 맛은 보지 못해서 ㅎㅎ



롯데리아 버거의 이색버거이죠. 핫도그 모양의 버거들. 불갈비 버거입니다. 


이건 이번에 포스팅을 위해 롯데리아 공홈에 들어가서 처음으로 봤네요. 야채라이스불고기 버거 ㅎㅎ


예전 한때 이슈였던 라이스버거의 부활인가 봅니다. 아직 먹어보지는 못해서 ㅎㅎ 역시 빵에 비해 칼로리가 낮네요.


한국사람들이 가장 일반적으로 좋아하는 불고기 버거입니다. 



불새버거는 아직저도  못먹어봤네요. 



아 이것도 제가 좋아하는 새우버거네요. 영양표는 역시 소소 합니다.



치킨버거 입니다.



치즈버거 입니다.



이런메뉴도 있다는걸 지금 홈페이지를 통해 알았네요. 1300원  ㅎㄷㄷ



데리버거 입니다.



햄버거의 칼로리를 볼때 중요한 부분인 감자튀김입니다. 


대부분 버거 단품보다는 셋트로 드시는 분들이 많으시기에 본인의 버거 열량과 + 포테이토 + 콜라 열량을 더해야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감자튀김과 같은 맥락입니다. 세트로 드시는 분들이 대다수 이시기에 콜라의 열량도 더해서 계사나고 드심이 나을듯 합니다.


콜라의 영양표를 보면 높은 당류가 눈에 띕니다. 다이어트의 주적이라 할수 있겠네요. 


이제까지 롯데리아 제품들의 가격 및 영양표에 대해 알아봤으며 다음번에는 대표 외식메뉴중 하나인 치킨의 칼로리와 영양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호식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