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호식2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Tag

2014. 7. 19. 10:54 서든어택 자료관련

 


지난주 서든어택에서 미리 공지했던 업데이트 쏘시지 업데이트2가 7/17일자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물론 일부 기능은 아직 시범운영이라


상세내용은 수정이 예상됩니다만 대규모 업데이트 중 가장 큰 이슈인 클랜전 계급시스템은 어뷰징을 조장하는 느낌이 없지않은


업데이트로 생각됩니다. 클전의 승리와 본인의 킬뎃에 연연하게 되어 클랜전 본연의 재미를 잃지 않게 될까 하는걱정이 앞서네요.


또 서두가 길어졌습니다. 일단 이번 클랜전 계급 시스템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클랜전 계급시스템의 특이점은 라이엇사의 리그오브레전드의 랭크게임의 일명 배치고사와 비슷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경우 (이하 LOL) 일반 노멀게임을 하다가 첫 랭크게임을 하게되면 초반 몇전의 기록을 토대로


그에 맞는 등급을 획득할수 있으며 이후 경기에 따라 점수가 오르락 내리락 하는 시스템입니다.


기존 서든어택의 경우 단순히 게임만 많이 하면 계급이 높아지므로 계급 = 실력 이라는 공식이 맞지 않았죠.


공방이나 클전을 하다보면 본인 계급에 비해 훨씬 낮은 실력을 가진 사람들을 자주 만나볼수 있습니다.


이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 만들어진것으로 보이는 이번 패치는 마찬가지로 업데이트 이후 접속한 사람의 첫 10경기의


클랜전 기록 (승률, 본인킬뎃)을 토대로 점수를 산정하여 그에 맞는 해당 계급 (장성부터 병까지)을 달게 되고


클랜전 퀵매치시 기존계급이 아닌 새로운 클랜전 계급이 메인에 뜨게 됩니다. LOL과 비슷한점이 참 많네요.



일반적으로는 위의 화면처럼 사용자 정보및 일반 계급이 먼저 뜨게 되며 위에 탭을 이동시 클랜전 계급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저의 화면입니다. 어제 클랜전 4전을 치뤘는데 다행이 모두 승을 할수 있어서 생각보다 높은 계급을 획득할수 있을것 같네요.


아직 10전을 채우지 못해 클랜전 계급을 받지는 못한 상태입니다.



이분은 클랜전을 19전을 치루셔서 계급을 받으셨네요. 19전중 14승을 하셨는데 최초 10전에서 몇승을 거두셨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킬뎃은 현재 50퍼센트인걸로 미뤄 최초 10전도 비슷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획득하신 계급은 소령을 받으셨네요.


이미 클랜전 어뷰징을 통해 장성계급을 획득하신분들도 많으시던데.. 서든같은 개인의 실력이 중요한 게임에서의 어뷰징은


뭐랄까... 큰 의미가 없어 보이네요.




이번 업데이트 기념해서 서든어택 이벤트 중입니다. 1일 첫클전의 경우 경험치 600%와 포인트 300%의 추가보상이 이뤄지며



중요한 두번째 업데이트죠. 1주일의 5일을 투자해야 완료 가능한 미션입니다. 이번 카스온라인 콜라보 업데이트와 맞물려 


해당 3개의 맵당 하루 10킬씩 5일이상 달성했을시에 미션이 완료되며, 청마 타이거 스트라이프를 영구제로 지급하며 추가로


[HOT] 호칭과 10만 경험치를 획득할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타이거 스트라이프 나이프를 즐겨 사용하는 저로써는 매우 탐나는


그러기에 귀찮아도 해야하는 노가다 이벤트가 되었네요.



카스 온라인과의 콜라보 이벤트 답게 각자의 게임에서 이벤트 맵을 1회 이상씩 플레이시 콜라보게임의 아이템을 지급하는데


카스 온라인을 하시지 않는분께는 의미없는 이벤트라 생각 됩니다.



마지막으로 클랜홍보 게시판이 드디어 활성화 되어 클랜홍보 게시판을 이용이 가능하며 이곳에 클랜원 모집 관련글을 올리면


클랜을 찾으시는 분들이 확인후 가입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어제 직접 작성하여 올려봤는데 일종의 카테고리 방식으로


모집이 가능한데 예를 들면 20~40대의 클원을 모집하더라도 탭에서는 20대 초반 20대 중반등의 한가지 나이대만 선택이 


가능하기에 클랜을 찾는 클랜원이나 클랜 입장에서 서로 미스매치가 많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아는 클랜중에서는 딱 특정나이대만을 뽑는 클랜이 없는것으로 알고 있어서요. ㅎㅎ












 

posted by 호식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