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호식2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Tag

2014. 7. 14. 11:35 여러가지..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미리 풀어보기.


예전엔 운전면허 필기시험하면 먼저 떠오르는게 일반 책보다 더 큰사이즈의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집이었습니다.


제가 10년전에 운전면허를 따기 위해 준비하던때도 막 면허를 따기 위해 준비하던 친구들끼리 문제집을 서로 돌려보며


필기를 공부해서 준비하고 OMR카드에 작성을 해서 시험을 쳤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운전면허 시험이 직접 작성이 아닌 컴퓨터로 직접 클릭하여 푸는 방식인데다가 예전 방식과는 다르게


동영상 문제도 있어서 최근 면허를 다시 따셔야 하는분들은 어느정도 공부를 안하고 가시면 자칫 낭패를 볼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는 굳이 문제집을 사지 않더라도 간단하게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공부할수 있으니


이번에는 그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PC로 기출문제 푸는방법입니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있는 PC학과시험 체험프로그램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http://dl.koroad.or.kr/PAGE_license/view.jsp?code=105120


해당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화면이 나왔으면 가운데 녹색의 컴퓨터 학과시험 체험하기를 눌러 필기시험과 동일한 방법으로 기출문제를 풀어볼수 있습니다.




새창이 열리면서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역시 컴퓨터 학과시험 체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기출문제를 풀도록 합니다.



화면의 오른쪽 키패드에서 수험번호는 아무거나 누른후 빨간 네모의 시험시작 버튼을 눌러 시작합니다.



해당 문제풀이의 인터페이스는 실제 여러분이 필기시험장에 가서 시험을 볼때와 동일합니다. 시험장에서도 당 화면과 동일하게 나오며


각자의 자리에서 PC를 이용해서 동일하게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미리 풀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캡쳐에는 한문제만 풀고 시험종료를 했으나 다시 저도 한번 풀어보기로 합니다. ㅎㅎ 전부 푸신분은 시험종료를 누르도록 합니다.



오랫만에 다시 풀어봤는데 78점 이로군요. 다행이 합격점입니다. ㅎㅎ 여러분도 필기시험전 여러번 풀어서 각기 랜덤한 문제들을


섭렵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PC로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간단하게 필기시험을 풀어볼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미리 풀어보기 


안드로이드 폰의 사용자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을 실행시킵니다.




저의 경우 미리 폰으로 깔아두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운전면허 학과 필기시험을 검색하셔서 위의 어플을 다운로드 합니다.


해당 앱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문장형과 표지형 사진형 일러스트형 동영상형등 총 300문제의 기출문제가 나오며 해당 문제를 전부 숙지하시면 


100% 합격이라고 보장하네요 ㅎㅎ





문장형의 문제입니다. 기존에는 없던 방식이죠. ㅎ





마찬가지로 동영상형의 문제입니다. 기존에 없던 방식이라 오랫만에 면허를 재취득하시는 분들은 헷갈리실수 있으니


충분히 문제를 숙지하신후에 시험에 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미리 풀어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으며 다음에는 기능시험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호식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