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호식2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Tag

2014. 8. 5. 12:52 PC 관련

안녕하세요. 저번의 아바스트 백신에 이어 이번엔 AVG 2014를 포스팅하려 합니다.


AVG 2014의 경우 국내 사용자들에게 생소하게 들릴수도 있지만 성능은 여타 다른 백신에 뒤지지 않습니다.


각종 IT관련 순위를 매겨놓은 탑텐리뷰닷컴의  http://www.toptenreviews.com/  안티바이러스 리뷰를 참조했습니다.


http://anti-virus-software-review.toptenreviews.com/ 아래의 그림과 같습니다.



1위는 루마니아의 유명 백신업체인 비트디펜더의 Antivirus Plus가 1위를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카스퍼스키랩과 노턴안티바이러스가 


2위와 3위를 차지했네요. 오늘 포스팅할 AVG Anti-Virus는 5위를 차지했습니다.


AVG 안티바이러스 2014의 다운로드는 AVG KOREA (http://www.avgkorea.com/) 로 접속하셔서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AVG KOREA 홈페이지의 메인화면 입니다. 위의 무료백신 탭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무료백신 카테고리로 이동후 

 

위의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먼저 다운로드를 받도록 합니다.



4MB 남짓의 실행파일을 다운받은후 실행시키면 AVG 2014 설치관리자가 나타나며 위의 화면과 같이 다음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간단한 라이선스 계약 조건등이 나옵니다. 동의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AVG Anti Virus의 경우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의 차이점은 온라인 쉴디 및 방화멱 안티스팸과 원격지원등의 기술지원이 안된다는점이


차이이며 처음 설치시 유료버전을 체험판 평가판으로 30일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안티 바이러스 안티스파이웨어등의


기본적인 기능외엔 별다른 필요가 없을것 같아 그냥 무료판을 선택후 다음을 눌러 설치를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무료버전의 경우 자동으로 무료 시디키가 위의 화면과 같이 나옵니다. 바로 다음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유형을 선택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저는 왠만한 프로그램 설치의 경우 꼭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 설치는 원치 않는지라


사용자 지정 설치를 선택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구성요소중 전자 메일 보호 기능과 웹검색 기능은 필요없다고 판단되어 둘은 제외하고 설치하기로 하겠습니다.



다음을 눌러 진행하면 파일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AVG의 제품 개선 프로그램을 돕겠냐는 질문입니다. 저는 체크박스를 해제후 마침을


눌러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이제 나온화면이 AVG Ant Virus 의 메인화면 입니다. 제 느낌엔 어쩐지 윈도우8과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인터페이스가 깔끔해서 좋네요.


지금 스캔을 눌러 현재 제 컴퓨터를 점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캔옵션에서 전체 컴퓨터 스캔을 선택했습니다.



전체 컴퓨터 스캔을 해서 그런지 부가의 기능인 PC Analyzer가 샐행되며 제 컴퓨터의 몇가지 문제점을 지적합니다.


이를 수정하기위해서는 AVG PC Tuneup을 체험판 혹은 유료버전을 다운로드 하여 수정할수 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만


위의 레지스트리 및 하드디스크 조각모음 등의 기능은 asc7.3 이나 윈도우의 기본패키지로도 충분히 해결할수 있는문제이기 때문에


추가로 수정하지는 않도록 하겠습니다.




 9개나 위험요소가 감지되었군요. 검토 및 조치를 통해 해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부 바이러스 파일의 경우 재부팅을 통해 수정이 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네요. 재부팅후 깨끗한 컴퓨터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엔 저번 아바스트에 이어 AVG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무실이나 특수한 환경이 아닌 대부분의 가정환경에서는 간단한 무료백신만으로도


충분히 내컴퓨터를 소중히 지킬수 있으며, 가급적 한개이상의 백신프로그램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점을 당부드리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posted by 호식2